[단신]유럽국가 수교 60돌 친선모임

▲박의춘 북한 외무상은 30일 동유럽 국가들과 외교관계 설정 60주년을 기념해 주북 폴란드, 체코, 루마니아, 불가리아 대사관원과 슬로바키아, 헝가리 외무부 대표단을 초대한 가운데 친선모임을 마련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앞서 박 외무상은 지난 26일 루마니아와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축전을 라자르 코마네스쿠 외무장관에게 보냈다고 통신은 전했다.

▲북한의 여자청소년축구팀이 29일 뉴질랜드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청소년(U-17)월드컵축구대회 조별리그 2조 경기에서 가나팀과 1대 1 무승부를 기록했다고 중앙통신이 30일 전했다.

▲류샤오밍(劉曉明) 주북 중국대사를 비롯한 대사관원들이 30일 평양시 순안구역 택암협동농장을 찾아 일손을 돕고 지원물자를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100세를 맞은 평남 청남구 문화동의 김백운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30일 전했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29일 폭우로 재해를 입은 예멘의 알리 압둘라 살레 대통령에게 위로전문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30일 전했다.

▲량강도 삼지연장공장 준공식이 29일 현지에서 김경호 도당위원회 책임비서, 최일룡 경공업성 부상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30일 전했다.

▲니얀 윈 미얀마 외무장관 일행과 류녕 중국 수리부 총공정사 일행이 30일 방북일정을 마치고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사회과학원 사회과학출판사는 선군사상 등을 담고 있는 총 8권의 ’일꾼과 철학’을 출판했다고 조선중앙TV가 30일 전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