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한나라 패거리 ‘北인권법’ 채택 날뛰어” 비난

북한은 최근 북한인권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한나라당에 대해 ‘비열한 인권소동, 흉악한 기도’, ‘주제넘은 망동’이라며 연일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16일 ‘비열한 인권 소동, 흉악한 기도, 반공화국인권모략’라는 제하의 글에서 “남조선괴뢰패당이 반공화국인권모략소동에 더욱 광분하고 있다”며 “최근 한나라당 패거리들은 국회에서 그 무슨 ‘북인권법’을 채택하겠다고 피 눈이 되여 날뛰고 있고 또 외교, 통일당국자들은 창피도 모르고 국제무대에까지 나가 ‘인권타령’을 떠들어대며 동족을 헐뜯고 있다”고 강변했다.


또 “심지어 괴뢰패당은 어중이떠중이 인간쓰레기들까지 내세워 그 누구의 ‘인권실태’에 대해 떠들게 하고 있다”며 주장했다.


북한의 이같은 비난은 한나라당이 지난 14일 ‘북한인권 및 탈북자·납북자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해 북한인권법과 관련한 논의를 한 것에 대한 반발로 보여진다. 국회 내에서 북한인권법 제정에 대한 구체적인 움직임이 없는데도 강도높은 비난을 전개하는 것은 북한이 인권문제에 취약하다는 것을 스스로 드러내 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통신은 또한 “폭로된 것처럼 ‘북인권법’은 ‘인권’의 미명하에 우리의 사회주의제도와 최고존엄을 악랄하게 중상모독하고 우리를 내부로부터 허물어보려는 극히 불순한 정치적 목적을 추구하는 반 통일대결악법이다”며 “허황하기 그지없는 ‘급변사태’와 ‘자유민주주의체제하의 통일’ 망상을 실현해보려고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역적패당은 저들의 비열한 반공화국인권소동에 귀를 기울일 사람은 단 한명도 없으며 그것이 결코 위기모면의 출로가 아니라는 것을 똑바로 명심해야 한다”며 “반공화국인권소동에 매여 달릴수록 괴뢰패당은 더 큰 규탄과 배격을 받게 될 것이며 파멸을 면치 못할 것이다”고 위협했다.


한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도 14일 “인권이니 뭐니 하며 우리를 악랄하게 걸고들고 북남대결을 격화시키는 괴뢰패당의 너절한 악습이 또다시 발작하고 있다”며 “괴뢰들의 발광적인 반공화국 ‘인권’ 모략소동은 우리의 존엄과 자주권에 대한 또 하나의 악랄한 도전이며 북남관계개선을 가로막고 체제대결을 더한층 심화시키기 위한 고의적인 책동이다”고 강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