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DB, 청소년 대상 통일리더십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이사장 이재춘)가 청소년들의 통일 문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드림 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6-19세의 탈북 및 남한 출신, 다문화 가정 청소년 등이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들을 선별할 예정이다.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먼저 온 통일 북한이탈주민 이해하기 ▲분단시대의 외교관에서 통일시대의 리더로 온 외교관과의 대화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등 통일시대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전문가들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강사로는 김중태 전 하나원 원장, 이재춘 북한인권정보센터 이사장, 오준 전 주유엔 대사, 주성하 동아일보 기자, 정민규 청소년 진로코치 등 10여 명의 전문가들이 초빙됐다.

신청기간은 16일(화)까지이며 NKDB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nkdbi2017) 혹은 홈페이지(www.nkdb.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임순희 실장(02-723-6045, nkdbi@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