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한 북한뉴스” 데일리NK, 3월6일 리뉴얼 오픈

오는 3월 6일자로 데일리NK가 사이트 개편을 단행한다.

개편의 주요 방향은 ‘빠르고 정확한 북한 뉴스 데일리NK’다. 지금까지 데일리NK가 강조해왔듯이 북한의 변화, 인권개선 및 민주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북한의 현재를 명확히 진단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의미다.

그런 방향에서 이번 개편에서는 무엇보다도 북한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핵심 현안들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배치했고, 독자들의 핵심 관심사항인 북한 내부의 뉴스를 사진, 영상들과 결합해서 뉴스를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하려고 했다.

또한 지난 10여 년 동안 북한 내부에 외부 정보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해온 국민통일방송과 협력해 북한 주민의 알권리 증진 및 남북 사이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북한 정보 자유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지속 마련해 나가겠다는 얘기다. 

데일리NK가 2004년 12월 10일 시범 뉴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3년 가까이 얻은 성과는 북한 뉴스를 있는 그대로 전달하면서 객관적인 분석을 해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북한의 내부 시장과 북한 주민들이 살아가는 모습 등 독자들이 보고 곧바로 북한을 파악할 수 있는 팩트(fact) 중심의 편집방향을 견지해왔다.

이 같은 편집·보도 방향은 미국, 유럽, 일본, 캐나다, 중국 등의 한반도 전문가와 독자들의 호응을 얻었고, 이는 데일리NK에 독자들의 신뢰를 부여해준 큰 버팀목이 되었다. 데일리NK는 이 같은 편집방향을 유지하면서 북한과 한반도의 미래와 관련한 정확한 분석과 전망, 그리고 예리한 논설과 칼럼을 계속 게재할 것을 독자 여러분들에게 약속한다.

사이트 개편에 독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