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중국 경제무역대표단 방북

▲북.중 경제무역과학기술 협조위원회 제4차 회의에 참석할 왕차오(王超) 상무부 부장조리를 단장으로 한 중국정부 경제무역대표단이 1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중국공산당 선전(深玔)시위원회 상무위원인 리의진 교육공작위원회 서기를 단장으로 한 선전소년예술단도 이날 평양에 도착했다.

▲주북 러시아대사관은 13일 북.러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양측의 관계발전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전시회를 열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발레리 수히닌 러시아 대사는 이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4일 열린 라진-하산 철도 및 라진항 개건 착공식이 “성과적으로 진행”됐고 두 나라 사이의 경제분야에서 새로운 협조 전망이 열리고 있다면서 60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두 나라 사이의 관계가 “앞으로도 계속 발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여든살이 된 국가과학원 함흥분원 분석화학연구소 연구사인 신병정 박사와 황해북도 체신관리국 봉찬호 국장에세 각각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3일 전했다.

▲김일성 주석과 김 국방위원장을 소재로 한 모자이크벽화가 조선영화문학창작사에 세워졌다고 조선중앙TV가 13일 전했다.

▲함흥약학대학 창립 40주년 보고회가 현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TV가 13일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