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조총련 학생예술단 방북

▲최인태 홋카이도 조선초중고급학교 교장을 단장으로 한 재일조선학생소년예술단이 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날 비행장에는 신재룡 해외동포사업국 부국장이 나와 예술단을 맞았다.

▲구대석 중앙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재일본 조선인교직원동맹 대표단이 조선직업총동맹 창립 60돌 기념행사와 전국 직맹일꾼 열성자대회에 참가하고 7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비행장에는 김유호 해외동포사업국장, 림광남 직총 중앙위 부위원장 등이 나와 대표단을 전송했다.

▲리창화 국장을 단장으로 한 혁명사적지도국 대표단이 6일 중국에서 돌아왔다고 조선중앙방송이 7일 전했다.

이날 평양역에는 강영창 혁명사적지도국 부국장이 나왔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최근 대선에서 연임에 성공한 가봉의 오마르 봉고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7일 소개했다.

▲북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7일 만수대의사상에서 마리우스 그리니우스 신임 주북 캐나다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김 상임위원장은 신임장을 접수한 후 신임 캐나다 대사와 환담을 했으며 이 자리에는 김형준 북한 외무성 부상이 배석했다.

그리니우스 대사는 한국 대사직을 수행하면서 북한 주재 대사를 겸임해 활동하게 된다.

북한과 캐나다는 2001년 2월 수교했다.

북한은 박길연 유엔대표부 대사가 캐나다 대사를 맡고 있으며 캐나다는 그동안 중국 주재 대사가 북한 대사를 겸직해 왔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