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체코 국경절 90돌 사진전시회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100항 차의 무사고 운항을 보장한 무역 화물선 주작봉 5호, 항일혁명투사들을 위해 좋은 일을 했다는 상업성 산하 단위 김혜영 지배인, ’특류영예군인’(상이군인)의 생활을 돌봤다는 청진백화점 최영희 초급 여맹위원장, 청진광산금속대학 김웅주 교원 등에게 ’감사’를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1일 보도했다.

▲조선중앙TV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측 강원도 고산군에 있는 고산과수농장에 윤전기재와 영농물자를 전달했다고 21일 보도했다.

중앙TV는 또 김 위원장이 최근 남한의 국립중앙도서관격인 평양 인민대학습당에 여러 차례에 걸쳐 100종에 달하는 도서와 시디(CD)자료를 보내줬다고 전했다.

이들 소식은 북한 대내 라디오방송인 조선중앙방송이 지난 17일 보도한 내용을 다시 소개한 것이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21일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최근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된 것을 축하하고 양국 간 친선 협조관계가 앞으로 더욱 강화되기를 기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체코 국경절 90돌에 즈음한 사진전시회 ’체코맥주의 역사’가 21일 평양국제문화회관에서 홍선옥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과 류승림 북.체코친선협회 위원장, 북한 주재 체코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