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자강도 강계돼지공장 준공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지난 1월 시찰했던 자강도의 강계돼지공장이 3일 박도춘 자강도당위원회 책임비서, 최기룡 도 인민위원장, 김인남 도 농촌경리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업식을 가졌다고 조선중앙방송이 4일 보도했다.

중앙방송은 “종축사, 육성사, 비육사, 고기가공장, 먹이가공장을 비롯한 모든 생산공정이 최신 설비들로 꾸려진 돼지공장이 조업함으로써 많은 고기를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보내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북한 정권 수립 60돌(9.9)에 즈음해 전국산업미술전람회가 4일 평양국제문화회관에서 개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이날 평양 인민대학습당에서는 북한 내외에서 발행된 2만9천100여 종 3만300여 권의 도서와 잡지가 전시된 국가도서전람회가 개막됐고, 김일성 부자의 업적을 선전하는 영화들을 평양과 각 지방 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영화상영순간(旬間)’ 개막식도 평양국제영화회관에서 열렸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주체사상탑광장에서는 농업근로자들의 정권 수립 60돌 경축모임도 열렸다.

앞서 3일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는 평양시 근로자들의 예술소조 종합공연이 진행됐고, 김일성 주석의 동상이 있는 만수대 언덕에서는 노동계급과 직맹원들의 경축모임도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4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신임 인사차 방문한 라히미 빈 하룬 북한 주재 말레이시아 대사를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