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스 사이버 테러 오늘(9일) 오후 6시 3차 공격

안철수연구소는 9일 네이버 메일, 다음 메일, 파란 메일, 행정안전부 전자정부사이트, 국민은행, 조선닷컴, 옥션 등 7개 사이트에 대한 3차 분산서비스거부공격(DDoS)이 오후 6시부터 10일 오후 6시까지 이뤄질 된 것으로 분석했다.

안철수 연구소는 지난 7일 일어난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이 이미 3차 공격을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 연구소는 지난 7일 26개의 사이트를 대상으로 오후 6시쯤 부터 발생한 1차 공격이 24시간 동안 스케줄링된 것처럼 전날 오후 6시 부터 16개 사이트를 상대로 발생한 2차 공격도 이날 오후 6시까지 24시간 동안 스케줄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2차 공격을 유발한 악성코드가 1차 공격 대상에서 변경된 것으로, 공격 대상 목록을 담은 파일(uregvs.nls)을 악성코드에서 자체 생성하는 것으로 추정 된다고 밝혔다.

한편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여부는 보호나라 홈페이지,http://www.boh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감염 시에는 최신 업데이트된 백신(‘V3’-안철수연구소, ‘바이로봇’-하우리, ‘바이러스체이서’-에스지알아이, ‘알약’-이스트소프트, ‘nProtect’-잉카인터넷, ‘피시그린’-네이버) 을 이용해 치료할 수 있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