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16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탄카 프라사트 카르키 북한주재 네팔대사의 신임장을 제정받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북.러 수교 60주년을 기념한 북한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북.러 친선협회, 주북 러시아대사관 연환모임이 16일 평양 릉라도유원지에서 문재철 대외문화연락위원회 위원장대리, 홍선옥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북한 내각 기관지 민조조선 발행 2만 호를 기념한 보고회가 15일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김정숙 책임주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평양방직공장 창립 60주년 기념보고회가 15일 현지에서 허태권 경공업성 부상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노동당 중앙위원회는 이 공장 근로자들에게 축하문을 전달했다고 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공업출판사는 최근 김일성화(花)의 특성과 육종.재배 기술 등을 담은 ’김일성화 전서’를, 농업출판사는 ’김정일화 전서’를 출판했다고 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최근 정령을 통해 검덕광업연합기업소 금골광산 4호갱 등 3개 단위에 ’3중 3대혁명붉은기’를, 경련애국사이다공장 등 40개 단위에 ’2중 3대혁명붉은기’를, 흑령지질탐사대 갱도중대 등 132개 단위에 ’3대혁명붉은기’를 각각 수여하기로 했다고 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상임위는 또 평양 광복소학교 등 3개교에 ’3중 영예의 붉은기’를, 평양 통일거리중학교 등 5개교에 ’2중 영예의 붉은기’를, 자강도 랑림군 갈전중학교 등 3개교에 ’영예의 붉은기’를 수여하기로 했다.
▲자강도 시중군에 모자이크벽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가 세워졌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전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