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최태복 의장, 獨 코시크 의원 만나

우리의 국회의장에 해당하는 북한 최태복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16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방북 중인 한독의원친선협회 회장 하르트무트 코시크(기사당) 독일 하원의원을 만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이날 회동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 리종혁 조선(북한).독일친선의원단 위원장과 북한주재 프리드리히 루드비히 뢰르 독일 대사가 참석했다.

= 주북 러시아 대사, 연회 =

발레리 수히닌 북한주재 러시아 대사는 ’조(북).러 경제적 및 문화적 협조에 관한 협정’ 체결 58주년을 맞아 16일 평양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연회에는 림경만 무역상, 궁석웅 외무성 부상, 조선.러시아친선협회 위원장인 홍선옥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김영길 재정성 부상 등이 참석했다.

▲김일성방송대학 창립 45주년 기념보고회가 15일 현지에서 열렸다고 평양방송이 16일 소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양형섭 김일성방송대학 학장, 김용진 교육상, 성자립 김일성대 총장, 홍일천 김형직사대 학장 등이 참석했다.

▲남산병원 창립 60주년 기념보고회가 15일 현지에서 개최됐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6일 소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최태복 당 중앙위 비서가 축하문을 전달했다.

▲전국혁명사적일꾼대회 참가자들이 15일 김일성 주석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기념궁전 광장에서 기념촬영을 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6일 밝혔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