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The Daily NK 1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

The Daily NK(www.dailynk.com)가 1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난 12월 9일부터 시작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청진에 현대식 상설시장 등장’, ‘김동식목사 납치사건 – 보위부원 이춘길씨 단독인터뷰’, ‘북-중 통행증 뇌물 12만원’, ‘5기관 합동 국경경비대 검열’ 등의 현지 특종기사를 보도하여 언론과 네티즌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그동안 4만의 네티즌들이 접속하셨고, 25만회의 페이지 조회를 기록했습니다. 성원해주신 독자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The Daily NK는 새해부터 회원가입 독자들에게 E-mail 서비스 시작합니다. 이제 가정과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뉴스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문제의 국제적 관심도를 반영, 1월 중으로 영문판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연말까지 일본어판과 중국어판 서비스까지 확대하여 북한문제에 대한 세계적 관심을 충족하겠습니다.

시험 서비스 기간 동안 독자들의 주장과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독자들과 논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추가 컨텐츠를 개발, 현재 기술적 처리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조만간 새로운 독자 참여 공간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이제 첫 걸음이지만 The Daily NK가 북한인권개선과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시대적 사명을 다하는 인터넷 정론(正論)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충고와 사랑을 기대합니다. The Daily NK의 분발을 지켜봐 주십시요.

2005. 1. 1

The Daily NK 편집국 일동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