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전략연구원, ‘청소년 통일콘서트’ 개최

(사)GK전략연구원은 3일 청소년에게 북한인권의 실상을 알리고 통일의 꿈과 도전을 고취한다는 목적으로 ‘청소년 통일콘서트’를 개최했다.


한영외고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북한인권, 통일의 비전과 선진강대국의 건설 등에 대한 강연과 통일을 주제로 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행사에는 한영외고 고교생들을 비롯한 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배정호 GK전략연구원 이사장은 강연에서 “김정은 체제가 등장했지만 아직도 북한은 경제난과 암울한 장래만을 보이고 있다”면서 “이런 한민족의 장래를 고민하면 우리는 더 이상 통일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하고, 통일비용, 통일방안 등을 전략적이고 합리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 이사장은 이어 “통일과 더불어 21세기의 선진 통일강대국의 건설을 추구하여야 할 것”이라며 “우리 국민들은 통일과 통일강대국의 건설에 강인한 의지를 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탈북자 출신 뮤지컬 가수인 김충성 씨가 참여해 ‘불어라 통일의 바람’ ‘임진강’ 등을 열창하며 북한인권 개선과 통일을 호소했다.









▲(사)GK전략연구원은 3일 청소년에게 북한인권의 실상을 알리고 통일의 꿈과 도전을 고취한다는 목적으로 ‘청소년 통일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사)GK전략연구원 제공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