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재단, 탈북민 대상 무료 취업교육 진행



▲함께하는재단 탈북민지원센터에서 탈북민들이 취업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센터 제공

‘함께하는재단 탈북민취업지원센터’(이사장 장형옥)는 취업을 준비하는 탈북민 대상으로 ‘제3차 판매 및 서비스 전문가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주)효성그룹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번 취업교육은 8월 28일부터 9월 22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판매 및 서비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스킬, 취업 알선 등이며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이다.

교육 신청은 전화(02-883-7415), 이메일(job24@hanmail.net), 방문(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198. 3층)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8월 25일까지이다.

최경일 탈북민취업지원센터 센터장은 “판매 및 서비스 분야는 특별한 기술이나 자격증이 없는 북한이탈주민이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분야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얼마든지 취업이 가능하다”고 교육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2007년에 설립된 ‘함께하는재단 탈북민취업지원센터’는 탈북민의 취업을 전문으로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민관기관으로 맞춤형 취업교육과 취업성공패키지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함께하는재단 탈북민지원센터가 서비스업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사진=센터 제공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