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봄철국제상품전람회 폐막

제10차 평양 봄철 국제상품전람회가 17일 폐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8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폐막식에 리룡남 무역성 부상, 리학권 북한 상업회의소 소장 등이 참가했다며 “이날 전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연회가 평양 고려호텔에서 있었다”고 전했다.

북한 최대의 상품전인 국제상품전람회는 지난 14일 평양 3대혁명전시관에서 조선국제전람사 주최로 개막됐다.

= 김일성종합대 3호교사 건설 =

평양 김일성종합대학 ’3호교사’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8일 밝혔다.

중앙방송에 따르면 군인 건설자들이 공사를 맡은 3호교사는 3개 동으로 구성됐으며 교사 옆에 강당과 관리청사도 함께 들어선다. 이 강당은 기존 ’2호교사’와 외부 복도로 연결되도록 설계했다.

방송은 “교사의 1호동과 2호동 건설을 위한 지대 정리와 건물기초공사 과정에 2만5천여㎥의 토량이 처리됐으며 1호동 건물 기초 콘크리트 치기가 마감단계에서 추진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 김정일, 100세 할머니에 생일상 =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올해 100세를 맞은 평안남도 증산군의 한승명.유도순, 황해북도 평산군의 표원준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방송이 18일 보도했다.

방송은 “할머니들이 식생활에서 편식을 모르고 남새(채소), 콩, 수산물 등으로 만든 음식을 좋아하며 생활을 언제나 낙천적으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