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파키스탄 대통령 김정일에 축전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은 지난 9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고 김일성 주석의 96회 생일을 기념한 축전을 보내 친선증진을 강조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5일 전했다.

▲각지의 소년단원들이 15일 만경대와 송도원, 석암, 연풍호, 서호 소년단 야영소에서 올해 첫 야영에 들어갔다고 중앙방송이 이날 전했다.

▲김 주석 생일을 기념한 청년학생 야회가 15일 김일성광장에서 열렸으며, 평양학생소년궁전 예술소조원들의 종합공연도 같은 날 진행됐다고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

이에 앞서 14일 청년중앙회관에서 로성실 여성동맹 중앙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맹원들의 기념무대 ’장군님 계시어 태양의 노래는 영원합니다’가 열렸다.

▲몽골 ’자주적 발전을 위한 백두산협회’ 대표단이 15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러시아 철도주식회사 대표단은 방북 일정을 마치고 이날 평양을 떠났다.

▲김 주석 생일을 기념해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15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자신은 참석하지 않은 채 해외동포들을 위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연회에는 김기남 당 중앙위 비서와 김유호 해외동포사업국장이 참석했다.

▲러시아 국제자선기금인 ’세기의 예술의 보호자들’이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이름이 써진 기념비가 세워진 러시아의 도시명을 새긴 기념표지판을 기증했으며, 기증식이 평앙시 낙랑구역 정백지구에서 열렸다고 평양방송이 15일 전했다.

이 단체는 이날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만났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