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여성 감금구타…개띠해, 개보다 못한 인간있어

▲ 크레디 스위스 은행

●미국은 자신들이 북한에 취한 금융제재와 같은 조치를 한국 정부도 취해 달라고 요청했다. 주한 미 대사관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날 있었던 미 재무부 금융단속반과 우리 정부 사이의 협의 내용을 발표했다. 반기문 외교부장관은 미국측의 이런 ‘추가조치’ 요청에 대해 “우리 정부로선 더 이상 새로운 조치를 취할 것이 없다”고 말해(조선일보)

– 한미, 우리 친구 맞아?

●북한의 조선중앙통신은 25일 미국 내에서 거론되는 대북추가제재안 등을 비난하면서 “미국이 진정으로 6자회담의 재개와 전진을 바란다면 우리에 대한 금융제재를 풀고 우리와 공존하는데로 나와야 한다”고 강조(연합)

– 공존하려면 불법행위부터 먼저 근절해야

●스위스의 세계적인 은행인 크레디 스위스 그룹이 북한과 신규거래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크레디 스위스 그룹은 지정학적 상황과 리스크 등을 감안해 이란과 시리아 등 국가와는 신규거래를 맺지 않을 것이며, 북한에도 같은 정책을 적용하겠다는 방침을 현지 언론을 통해 밝혀(SBS)

– 김정일 숨이 턱턱 막히겠습니다.

●자유를 찾아 온 탈북 여성을 감금해 놓고 괴롭혀 온 40대 이모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0일 오후 4시께 오모(여·32)씨에게 함께 살자며 자신의 집에 가둬놓고 술병을 던지고 식탁유리를 깨뜨리며 `다시 북한으로 보내주겠다, 나가면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한 혐의(쿠키뉴스)

– 올해는 개띠해. 개보다 못한 인간 여기 있네…

●북한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조선인포뱅크’가 25일 “식물성 기름을 많이 먹으면 젊어진다”면서 식물성 기름의 효용성을 소개해 눈길을 모은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식물성 기름의 기본 구성 요소의 하나인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을 확장시키며, 고혈압을 예방하고 뇌혈전과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는 호르몬을 만들어 낸다고(연합)

– 놀고 있네… 주민들은 기름없는 곡물이라도 걱정없이 먹고 싶다

김송아 대학생 인턴기자 ksa@dailynk.com
이현주 대학생 인턴기자 lhj@dailynk.com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