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비스 김정일? 네티즌, 김정일 패러디 열기

▲ 김정일 뇌 구조는 어떻게 생겼을까? 네티즌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사회 유력 인사들을 패러디한 사진들을 게재해 논란이 되어왔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에 ‘김정일 갤러리’가 개설돼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 디시인사이드 ‘인물-기타’ 카테고리에 ‘김정일 갤러리’ 코너가 신설돼, 3일 만에 200여건에 달하는 게시 글이 올라오는 등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게시판에는 “왜 이런 갤(갤러리)을 만들었냐”, “정일이가 여기 올지는 모르겠지만” 등 ‘김정일 갤러리’ 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고갔다.

운영자측은 “김정일 국방위원장 관련 사진과 관련된 내용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삭제나 이동될 수 있습니다. 지나친 비방이나 인신공격성 글도 최대한 눈감아 드립니다”는 소개 글을 올려, 김정일에 관한 네티즌들의 솔직한 표현을 최대한 보장했다.

▲ 엘비스 프레슬리와 김정일을 합성한 사진

디시인사이드 관계자는 “한국 정치인들 갤러리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김정일 갤러리도 개설하면 어떻겠냐는 의견이 나와서 만들게 됐다”며 “그만큼 김정일이 우리 사회 관심사로 떠오른 것 아니겠냐”고 말했다.

관계자는 “갤러리 개설 초반이라 비방 글도 많이 올라오긴 하지만, 안정화가 이뤄지면 김정일에 대한 네티즌들의 재미있고 독특한 패러디 합성 사진들이 많이 올라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주로 김정일을 희화화하는 패러디 사진들을 올려 놔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특유의 곱슬머리와 배 나온 모습 등 신체적 특징을 부각시켜 패러디하는가 하면, 독재자의 이미지를 합성사진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최근 사회적 논란으로 떠오르고 있는 위폐나 납치, 국보법 문제에 관한 글들도 눈에 띈다.

김정일은 언론에 잘 노출되지 않아 공개된 사진도 몇 장 안되는데, 그 사진들을 모아 합성 사진을 만들어낸 네티즌들의 재치가 돋보인다.

▲ 김정일 수배전단(좌), 하트와 김정일의 기묘한 조화

▲ 김정일의 신체적 특징을 희화화한 합성 사진

▲ 영화 매트릭스 패러디(좌), 만화 소년탐정 김전일 패러디

양정아 기자 junga@dailynk.com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