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각각 다가오는 ‘김정일 정권’ 종말 시간표

●삼성경제연구소는 27일 ‘SERI 전망 2007년’ 책자를 통해 내년 상반기에는 6자회담이 순조롭게 진행돼 북핵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가능성, 회담 결렬로 대화의 채널이 다시 닫히고 제재 일변도로 나갈 가능성 두가지가 있는데, 두번째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연합)

-2007년, 이래저래 중요한 해가 되겠군…

●통일연구원이 탈북자 교육시설인 하나원에서 교육받은 탈북자 314명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중심으로 실시한 ‘북한체제의 내구력 평가’ 결과에 따르면 북한은 정권 위기의 ‘임계점(critical limit)’을 이미 넘어섰으며, 북한 이탈주민 10명 중 7명은 북한이 현 체제를 길어야 10년 정도밖에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고 전망했다.(동아일보)

-시시각각 다가오는 김정일 정권 종말 시간표

●“올해 우리 군대와 인민은 김정일 장군님의 선군영도 밑에 조국 번영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놓았다.” 북한 노동신문은 26일 ‘선군조선의 앞길에 휘황한 전망을 펼친 비약의 해’ 제목의 글에서 올 한해를 이렇게 평가했다.(연합)

-김정일이 ‘올해 최고의 악한’ 선정된 건 알고있나?

●천영우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은 26일 “북한이 핵 폐기 문제를 놓고 아직 고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지난주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제5차 6자회담 2단계 회의에 참석한 그는”이번 회담 내용을 바탕으로 북한이 핵을 폐기하기로 결단했는지 안 했는지 그 여부를 알기는 어렵다”며 이같이 전했다.(YTN)

– 北은 이미 맘먹었지 오래…’고민’하고 있다는 건 우리만의 착각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