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K, 7일 ‘대한민국 퀴즈 페스티벌’ 개최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청년지식인 포럼 story K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자랑스런 대한민국 퀴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퀴즈대회는 역사·정치·경제·사회·지리 등 대한민국을 바로 알고 대한민국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의 국경일, 주요사건 이름이나 날짜, 장소 등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며 대회는 예선 OX 퀴즈를 통해 200명의 본선진출자를 선발한 뒤 30개의 문제를 풀어 최종 1인을 가리는 방식이다.


총 상금 1억(경품포함)이 걸린 이번 퀴즈대회는 1등에게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2등은 100만원, 3등 50만원이 수여되고 본선 진출자 200명 전원에게도 부상이 수여된다. 또 객석 응원자를 위해 즉석이벤트를 통한 여행상품권, 갤럭시탭, 아이팟, 가전제품, 외식상품권, 문화상품권등 경품도 준비됐다.


퀴즈대회와 더불어 먹거리 코너, 탱탱볼만들기, 연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프로그램과 수박씨 얼굴에 붙이기, 아이스크림 높이 쌓기, 물풍선 던지기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돼 있다.


퀴즈 대회가 끝나면 개그맨 심현섭과 이은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포미닛, EXO-K, 일렉쿠키 등 초대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참가신청은 온라인(www.storyk.net) 신청과 당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