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2 장재인의 ‘재즈’ 통일송 공개

‘슈퍼스타 K2 TOP3’ 장재인의 통일 뮤직비디오가 지난 4일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통일부 통일 뮤비는 장재인 특유의 매끄럽고 ‘톡톡 튀는’ 음색을 내세운 경쾌한 재즈풍의 음악을 담았다.


장재인은 이 뮤비 속에서 ‘길거리 통일 콘서트’를 사람들에게 홍보하면서 동시에 콘서트를 준비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또 길거리 콘서트에서 장재인은 사람들에게 악보를 나누어 주면서 함께 ‘통일’을 노래했다.


그는 뮤비 말미에 “하나가 되어 소망을 빌고 한마음으로 노래 부르면 행복한 통일은 이루어 집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통일부의 통일 뮤비는 지금까지 앤드류 넬슨의 발라드, 이보람의 댄스, 김지수의 포크 등 세 가지 버전으로 제작, 공개됐다.


마지막 5번째 통일송은 ‘슈스케2’ 우승자 허각이 주인공이다. 허각은 록 버전으로 강렬한 통일송을 선보일 예정이며 뮤비는 이달 중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통일부는 슈스케2 스타들의 5인5색 뮤직비디오와 노래방 기능을 담은 통일송 스마트 앱을 준비하고 있다.


통일부 관계자는 “통일송을 접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통일송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등 스마트폰용 앱을 제작 중”이라면서 “이달 말에는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이 앱은 5개 버전으로 제작된 통일 뮤비와 메이킹 필름을 비롯, 통일송을 부른 5인의 슈스케2 스타들이 함께 부르는 통일송 등 11개의 동영상 다시보기와 다운로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통일송을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방 기능도 지원된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