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과통일포럼·동국대, 리더쉽 과정 11월 개강

상생과 통일 포럼(대표 정세균·정우택·최창섭)은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과 함께 11월 3일부터 ‘리더십 최고위과정 3기’를 시작한다.


정의화 국회의장,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정세균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나성린 국회의원, 박지원 국회의원, 노회찬 전 정의당 공동대표, 권철현 전 주일대사,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 등이 직접 참여해 정치 현장의 이슈와 실전 리더십에 대한 생생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박세일 서울대 명예교수, 강형기 충북대 교수, 안병진 경희사이버대 교수, 박주용·이원재 카이스트 교수,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무곤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장 등의 학계인사들과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유승찬 SNS 전문가, 이종선 이미지디자인컨설팅 대표, 정은창 KBS 보도국장,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등 각계의 대표적인 전문가들도 강의에 나선다.


‘리더쉽 최고위과정 3기’는 12주차 24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강좌의 시작에서 끝까지 책임교수인 정치 컨설턴트가 함께 하면서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주최 측은 소개했다.


‘상생과통일’ 포럼은 여야 대표, 각계 각층의 원로들의 격려 속에 국회, 정부, 언론, 기업, 학계 등 제 영역에서 ‘일하는 베이비부머들'(1955~1963년 출생)이 중심이 된 새로운 시민단체이다. 그 동안 지적 됐던 정치권 주변의 정파별, 현안별 모임의 한계를 뛰어 넘어 ‘상생’의 가치를 중시한다. 정치권과 비 정치권의 경계를 허물어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정치권 인사들과 한데 어우러진다는 점도 특징이다.


포럼은 앞으로 ‘금융 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11월 19일 경제세미나를 개최하고, 11월 26일에는 ‘격동의 한반도, 통일로 가는 길’을 주제로 통일 심포지엄을 펼칠 예정이다.


리더십 최고위과정 주관사인 정치커뮤니케이션 그룹 (주)e윈컴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정치컨설팅 업체로서 지난 24년간 100여명의 국회의원, 십수 명의 광역단체장, 70여명의 기초자치단체장을 당선시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정치컨설팅 전문 그룹이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