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새조위, ‘2015 북한 사투리 노래자랑’ 개최








▲ 지난 12일 오후 (사)새조위가 주최한 ‘2015 북한 사투리 노래자랑’ 본선 행사가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됐다./ 사진=(사)새조위

지난 12일 (사)새조위가 주최한 ‘2015 북한 사투리 노래자랑’ 본선 행사가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예선에 참가했던 30개의 팀 중 본선에 진출한 9개 팀이 경연을 펼치는 행사로 참가자들의 역량을 가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이소연 아나운서(KBS 프리랜서)와 이규석 성우(KBS)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약 300여명의 관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의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줄이고 ‘음악’이라는 공통분모로 남북한 사람들은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은하수, 권성순, 김복주(탈북민), 박정수가 초대가수로 참여해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이날 대상을 차지한 인천 햇빛사랑방의 최진주외 9명은 인천에 있는 탈북민 할머니 봉사단으로 ‘고향버스(김정연)’곡을 춤사위와 함께 선보여 관객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이하 수상자.


*최우수상 1팀(김명숙-바램/노사연), 우수상 1팀(김나경-뿐이고/박구윤), 장려상 3팀(허지수-쓰러집니다/서주경, 강화옥-가져가/최진희, 박복순 외 2명-장미꽃 한송이/오승근), 인기상 3팀(심정숙 외 2명-잘했군,잘했어/고봉산, 안혜영&강일성-잠자는 공주/신유, 김정순,김정철-당신이 좋아/남진&장윤정)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