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 누리꾼들 北온라인 선전매체 ‘해킹’

북한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선전 매체들에 김정일 부자를 비방하는 게시물들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북한은 현재 대남선전 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가 대남 선전사이트 ‘우리민족끼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투브와 트위터 계정도 가지고 있다. 북한은 이 같은 인터넷 매체를 통해 김정일 부자를 찬양하고 북한 체제를 선전하는 동영상이나 글을 게재해 왔는데 우리나라의 해커들이 이 매체들을 해킹, 김정일 부자 비방 게시물을 등록한 것이다.


현재 북한 대남 선전 매체를 해킹한 것은 ‘디씨인사이드’의 네티즌들로 추정된다.


‘디씨인사이드’의 네티즌들은 지난 5일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한 후 북한의 디도스 역공을 받자 이에 대한 대응으로 대대적인 해킹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디씨인사이드’의 상단 타이틀에는 “정일, 정은 나와라! 싸우자”라고 적혀있다.


‘디씨인사이드’의 네티즌들은 지난 6일 “6일 목요일 22시부터 우리민족끼리에 집중포화를 벌이겠다”고 밝혔다. 그 후 지난 8일 김정은의 생일을 기점으로 김정일 부자를 비방하는 게시물들이 올라온 것이다.









디씨인사이드의 네티즌들로 추정되는 해커들이 북한 인터넷 선전매체를 무더기로 해킹, 김정일 부자를 비난하는 게시물을 게재했다.(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우리민족끼리’ 유투브의 ‘우리민족끼리’ 계정으로 올라온 동영상, 트위터의 ‘우리민족끼리’ 계정)/목용재 기자


이날 ‘우리민족끼리’에 올라온 게시물은 김정일과 김정은이 중국의 지도자로 보이는 인물에게 머리를 조아리고 ‘굽신’거리는 모습을 풍자한 만평이 게시됐다. 이 만평에는 김정일이 김정은에게 “어서 (중국 왕에게) 인사드려라”말하면서 김정은의 머리를 숙이게 하고 있다.


이 만평 하단에는 중국 없인 나라의 자주성도 못지키는 북한의 ‘구걸외교’라고 적혀있다.


현재 ‘우리민족끼리’는 우회 접속도 차단돼 있어 조평통 측에서 사이트 운영자체를 중단시킨 것으로 보인다.


유투브에 등장한 동영상은 김정은이 차를 몰며 “북한 인민들은 다필요 없어”라면서 북한 주민들을 무자비하게 치어 죽이는 장면을 담고 있다.


트위터에도 우리민족끼리 계정에 김정일 부자와 북한체제를 비방하는 글이 게시됐다.


‘디씨인사이드’ 네티즌으로 추정되는 이가 올린 이 게시물에는 ▲”우리 인민의 철천치 원쑤 김정일 력도와 아들 김정은을 몰아내어 새 세상을 만들자!” ▲”조선인민군대여! 인민군들을 먹일 돈으로 핵과 미싸일 개발에 14억 딸라를 랑비한 김정일 력도에게 총부리를 겨누자” ▲”로망난 김정일과 포악한 새끼돼지 김정은을 한 칼에 처단하여 우리도 남녘의 인민들처럼 이밥에 고깃국을 먹으면서 행복하게 살아보자” ▲”300만 인민들이 굶어죽고 얼어죽었는데 초호화별장에서 처녀들과 난잡한 술파티를 벌이고 있는 김정일을 처단하자” 등의 내용이 게시돼있다.


이 게시물은 현 시점까지도 삭제되지 않은 채 유지되고 있다. 아직 조평통이 트위터 계정소유권을 복구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북한의 인터넷 대남 선전매체에 김정일 부자 및 북한체제 비판 게시물들이 올라온 후 ‘디씨인사이드’ 네티즌들은 “북한 인터넷 해킹했는데 국가에서 우리에게 상을 줘야하는 것 아닌가” “혹시 국정원에 잡혀가는 것 아닌가” “이 곳(디씨인사이드)을 성지로 삼겠다”라는 등의 다양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