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통일축구, 북한선수단 명단 발표

ㅌ남북통일축구에 참가하는 북한 남녀축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12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번에 방한하는 북한 선수단은 남자대표팀 24명, 여자대표팀 22명(이상 코칭스태프 포함)으로 남자는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여자는 16일 고양종합경기장에서 각각 한국과 경기를 치른다.

방문단은 모두 6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오는 14일 오전 고려항공 비행기편으로 평양 순안공항을 출발해 서해 직항로를 거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다.

북한이 이날 대한축구협회에 보내온 입국자 명단에 따르면 지난 동아시아연맹(EAFF)축구선수권대회에서 북한을 이끌었던 김명성(53) 감독 대신 한형일 감독이 지휘봉을 잡아 눈길을 끈다.

한 감독은 지난 동아시아대회에서는 코치로 방문한 바 있다.

감독을 제외하고는 선수 면면이 크게 바뀐 점은 없다.

남자 팀에서는 리한재(히로시마) 대신 최철만이 이름을 올렸고, 여자팀에서는 천경화(림영수)와 홍명금(압록강) 대신 현원옥과 정복심이 투입됐다.

그러나 지난 11일 일본 J2리그 베갈타 센다이 구단의 발표와는 달리 양용기(센다이)는 북측 대표팀 선발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다음은 북한 축구대표팀 명단.

◇남자대표팀
▲감독 및 코치= 한형일 채길호 김명철 ▲팀 닥터= 김철웅
▲GK= 김명길(압록강) 리명덕(평양)
▲DF= 한성철 남성철(이상 4.25) 차정혁 박철진(이상 압록강) 황명철 한순일(이 상 기관차) 서혁철(평양) 안철혁(리명수)
▲MF= 안정호(압록강) 김성철(기관차) 김영준 김철호 리영광(이상 평양)
▲FW= 김명철(압록강) 박성관(리명수) 채웅전(평양)
*최철만은 소속 및 포지션 불분명
◇여자대표팀
▲감독= 김광민 ▲코치= 김광웅 김봉일 ▲팀 닥터= 남정애
▲GK= 한혜영(평양)
▲DF= 공혜옥 조윤미 선우경순 김화성(이상 4.25) 고정련 송정순(이상 압록강)
▲MF= 리은숙 엄정란 김경화(이상 4.25) 김단실 허순희(이상 압록강) 리은경(월 미도)
▲FW= 박경순(리명수) 진별희(월미도) 리금숙(4.25)
*현원옥, 정복심은 소속 및 포지션 불분명 /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