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2011년 사망”…美포브스 ‘미래뉴스’






▲포브스 웹사이트 화면 캡쳐
‘2011년 북한 김정일이 70세로 사망하고 아들 김정은이 29세로 권력을 세습하고 미국과의 교역을 모색, 동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70억번째 신생아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9일(현지시간) 인터넷판에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미래로부터 온 뉴스'(News From The Future)라는 특집기사를 실었다.


포브스는 향후 10년간 예상되는 뉴스를 연도별로 정리해 “엄격한 기준을 정해 가까운 미래에 대한 예측을 시도했다”며 “실제 데이터, 예측과 사실, 과학적 상상 등을 함께 동원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포브스는 내년에 김정일의 사망을 예견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연도별로 정리한 포브스의 주요 예측.


▲ 2011년 = 김정일이 70세로 사망하고 아들 김정은이 29세로 권력을 세습하고 미국과의 교역을 모색한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70억번째 신생아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하고, 러시아의 과학자는 미국-이스라엘의 사이버첩보망을 폭로한다.


‘테라푸지아 트랜지션(Terrafugia Transition)’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20만 달러에 판매한다.


▲ 2012년 =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격하고 이란 정부가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하겠다고 위협함에 따라 석유가격이 급등한다.


두 다리가 모두 없는 단거리선수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올림픽 육상 400m에 참가자격을 얻어 출전, 4위를 한다.


▲ 2013년 = 미국 증시가 ‘순간폭락(Flash Crash)’으로 몇 분 내 4,000포인트 급락하고, 의회는 ‘초단타 주식매매(high-frequency trading)’를 금지한다.


▲ 2014년 = 중국 인민해방군은 수단에 장거리탄도미사일을 배치해 수단에서 긴장이 고조된다.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의 무케시 암바니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부자에 등극한다. 재산은 620억 달러. 그동안 최고부자였던 멕시코 통신재벌 카를로스 슬림은 멕시코의 정치, 금융부문의 혼란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참다랑어 멸종으로 미쓰비시 그룹은 기존에 냉동보관한 참다랑어를 10배의 가격으로 판매한다.


세계 최대 제약회사인 화이자가 5개 소형사로 분리된다.


▲ 2015년 = 독일-알제리 컨소시엄이 5천억 달러 규모의 태양광 전력시설 공사에 착수하고, 방글라데시는 세계은행에 해수면 상승으로 민물이 오염됨에 따라 탈염을 위해 8억 달러의 자금지원을 요청한다.


▲ 2016년 = 미국에서 대통령 선거에 7%가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등 첫 인터넷 투표가 실시되며 클린턴 전 대통령의 딸인 첼시 클린턴이 임신한 상태에서 뉴욕주 상원의원으로 당선된다.


▲ 2017년 = 에탄올이 정부 보조금이 없어도 가솔린보다 싸진다.


2명의 호주 여성이 줄기세포에서 추출한 인공정자를 이용해 사상 처음으로 남성없이 임신에 성공한다.


▲ 2018년 = 미 전투병력이 완전히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 미국 역사상 가장 긴 전쟁이 공식적으로 종료된다. 미국과 탈레반은 모두 승리를 주장한다.


미국의 실업률이 7%이하로 떨어진다. ‘더블 딥’을 넘어선 최악의 ‘쿼드러플 딥(quadruple-dip)’ 경기침체가 끝난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베이징-파리 열차가 운행한다. 300mph(시간당 마일)의 기록을 깬다.


▲ 2019년 = 프랑스에서 미래 에너지원으로 알려진 핵융합 에너지에 대한 대규모 실험이 처음으로 수행돼 무제한 클린전력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중국에서 여성이 부족해 짐에 따라 동성결혼이 합법화되며 동성결혼에 재정적인 인센티브를 주는 등 장려된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은퇴하면서 500억 달러 상당의 재산을 게이츠재단에 기부할 것을 약속한다.


미국의 기대수명이 100년만에 처음으로 줄어들게 되며 의학계는 55%에 달하는 비만율 때문으로 분석한다.


▲ 2020년 = 해수면 상승으로 수몰 위기에 처한 몰디브의 이슬람교도들이 스리랑카로 이주하면서 종교전쟁이 촉발돼 유엔군이 투입된다. 그린피스는 이에 대해 “기후전쟁”의 시작이라고 선언한다.


월마트의 매출이 1조 달러를 넘어선다. 이는 인도와 브라질 진출의 성공 때문으로 직원 수만 500만명에 달한다.


사상 처음으로 개인 소유의 우주선이 남성 6명과 여성 2명을 태우고 달에 착륙한다. 탑승료가 1인당 2억 달러에 달한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