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김정일, 후진타오에 답전

▲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의 수해 위로 전문을 받고 이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는 답전을 22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답전에서 “나는 당신이 우리나라에서 큰물 피해를 입은 것과 관련하여 위문 전문을 보내준 데 대하여 사의를 표합니다. 나는 이 기회에 당신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새로운 성과가 있을 것을 축원합니다”라고 말했다.

▲ 조선공산주의청년동맹(공청) 창립 80돌을 기념하기 위한 전국청년 과학기술 성과 전시회가 22일 평양 3대혁명전시관에서 개막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500여 건의 정보기술 제품과 1천800여 건의 발명품을 선보인다고 방송은 덧붙였다.

▲ 조선농업근로자동맹 대표단이 몽골과 베트남을 방문하기 위해 22일 평양을 떠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대표단 단장은 농근맹 중앙위원회 길상봉 부위원장이 맡았다.

▲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70번째 생일을 맞은 노력영웅인 청진철도국 철성기관차대 교관 방청룡, 흥남비료연합기업소 노동자 최방석에게 각각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방송이 22일 밝혔다.

▲ 제20회 전국중학교학생 알아맞추기경연 시상식이 21일 열렸다고 조선중앙TV가 22일 소개했다. 시상식에서 1등은 영웅강계장자산 제1중학교 권금진 학생이 차지했다고 중앙TV가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