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김정일, 조부 묘에 화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할아버지인 김형직의 114돌 생일에 즈음해 10일 평양시 강동군 봉화리에 있는 동상과 만경대에 있는 묘에 화환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최태복 최고인민회의 의장, 김기남 당 비서, 최영림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서기장, 곽범기.태종수 내각 부총리, 김영대 사회민주당 위원장 등도 화환을 보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몽골 ’인민혁명 승리’ 87돌에 즈음해 남바린 엥흐바야르 몽골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전통적인 친선 협조관계가 앞으로 두 나라 인민들의 염원에 맞게 더욱 확대 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했다고 중앙통신이 10일 밝혔다.

김영일 내각 총리도 바야르 산자 몽골 총리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소개했다.

▲미라 콜조바 단장이 이끄는 러시아 나제주지나 명칭 국립아카데미 베료즈카 무용단이 10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TV가 전했다.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은 10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리기하 국제태권도연맹 수석부총재를 만나 대화를 나눴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길철혁 중앙위원회 비서를 단장으로 한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대표단이 베네수엘라에서 진행되는 세계민주청년연맹 조정이사회 회의에 참가하기 위해 10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