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선군정치 관련 ‘語錄’

통일신보 소개..“사탕없이 살 수 있어도 총알없이 못살아”

“내가 여러번 강조하였지만 우리는 사탕이 없이는 살 수 있어도 총알이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북한 주간신문 통일신보 최근호(3.10)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선군정치와 관련한 어록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다음은 김 위원장이 한 말.

“우리의 선군정치는 철두철미 인민을 위한 정치입니다. 인민에 대한 사랑은 나의 정치에서 핵을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당이 추켜든 선군의 기치는 북과 남, 해외의 온 민족에게 민족자주 의식과 자존심, 민족적 긍지와 영예감을 높여주며 민족의 통일과 융성번영의 앞길을 열어나가는 위대한 민족적 기치로 되고 있습니다.”

“선군혁명노선, 선군정치는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 있고 제국주의자들의 침략 책동이 계속되는 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 나가야 할 전략적인 노선이며 정치방식입니다.”

“총대로 우리의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고 주체혁명 위업을 끝까지 완성하려는 것은 우리 당의 변함없는 신념이며 의지입니다. 이 땅위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침략책동이 계속되는 한 군사중시, 국방중시는 국사중의 국사로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 나가야 할 전략적 노선입니다.”

“총대를 중시하여야 사상 중시도 확고히 견지할 수 있고 경제강국도 건설할 수 있으며 우리 인민에게 자주적이고 창조적인 생활도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총대 위에 평화도 있고 사회주의도 있습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