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달러고갈 신호…마지막 재산 금괴 풀어라?

●북한이 마카오의 방코델타아시아 은행 계좌가 동결된 이후 금괴를 해외로 수출해 약 2800만 달러의 외화를 획득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북한은 미국 대북 금융제재 후 런던 금시장에 재가입하고 태국에 금괴를 수출하는 등 국제시장에서 금괴 거래를 했다고(YTN)

-달러 고갈 신호 분명…김정일 마지막 재산 금괴 푸나?

●26일 김일성종합대학 학보(2006년 가을호)에 따르면 김정일은 “인민생활에 필요한 경공업 제품문제를 원만히 풀자면 지금의 경공업 생산지표를 대폭 줄여 필요한 것만 생산하고 그 밖의 인민소비품은 다른 나라에서 사다가 수요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고 지시했다.(연합)

-핵만 버리면 다 해결된다고 몇 번 말해야 알아듣나?

●북한의 김영춘 국방위원회 위원 겸 군 총참모장은 23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군 최고사령관 추대 15돌 기념 중앙보고대회 보고에서 “만일 적대세력들이 제재 압력책동을 계속 강화한다면 우리는 그에 보다 강력한 대응조치로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연합)

-군인들이야 김정일 시키는 대로 떠들어야지…

●중국의 한반도문제 전문가인 상하이 퉁지(同濟)대학 아태연구센터 한반도연구실 주임 추이즈잉(崔志鷹) 교수는 24일자 경제관찰보 기고문에서 “북한은 여러해 동안 핵 개발에 많은 정력과 자금을 들였기 때문에 이를 쉽사리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연합)

-모든 걸 다 버리고 얻었는데 포기할 리 없지

●북한 여자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5위에 올랐다. FIFA가 23일(한국시간) 발표한 여자축구 세계랭킹에 따르면 2006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우승한 북한은 랭킹 포인트 2024점으로 9월보다 25점 상승해 7위에서 5위로 올라섰다.(중앙일보)

-북에서도 여성파워! 계속 화이팅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