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계좌번호는 한국 ‘햇볕은행’의 216-2000-615

●11월 18일부터 베트남에서 열릴 아시아ㆍ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가자들은 북한의 핵실험 문제를 주요 의제로 다룬 뒤 북한의 즉각적인 핵무기 개발 포기를 요구하는 선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연합)

– 골치 덩어리는 어딜 가나 화제 되기 마련

●30일 해경에 대한 국회 농림해양수산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권동옥 해양경찰청장은 “앞으로 남북해운합의서에 따라 남측 영해를 통과하면서 해경의 통신검색에 응하지 않는 북한 선박에 대해서는 정선시킨 뒤 탑승해서 검색하겠다”고 밝혔다.(동아일보)

– 사퇴는 각오하셨나요? 北에 손해주면 오히려 정부가 나서니…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지난 10년간 ‘선군정치’를 시행한 결과 현재 지배계층 내부에서 벌어지는 경쟁의 미묘한 균형이 깨지면 ‘군벌(軍閥)’이 형성되고 밀려난 파벌이 정권반대의 중심 세력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미 육군전쟁대학 전략연구소(SSI)의 북한 전문가가 주장했다.(연합)

– 김정일, 언제 무슨일 당할지는 아무도 몰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미국프로농구(NBA)의 열광적인 팬이다.” 미국 일간 샌디에이고 유니언 트리뷴은 29일 “세계가 김 위원장의 핵실험을 걱정스러운 눈으로 쳐다보고 있을 때 정작 김 위원장은 NBA 경기를 보고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동아일보)

– 김정일, 인민고통 뒤로하고 헤네시 코냑 마시며 NBA 시청이나 하고 있겠지!

●한국은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사업을 계속하면서 김정일 정권에 현금인출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미 일간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가 주장, 한국의 현금은 금강산 관광과 개성 공단사업을 통해 김정일 위원장과 북한 군부를 간접 지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YTN)

-김정일 비밀 계좌는 ‘한국 햇볕은행’ 계좌번호는 216(김정일 생일)-2000-615(남북공동선언일)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