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평화장정’ 참가자 모집

경기도 산하 경기공연영상위원회는 제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의 부대 행사로 다음 달 18~22일 진행되는 ‘DMZ 평화장정’ 참가 희망자 155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국내외 대학생과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다음 달 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film@ggf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는 2만원이며, 이 참가비는 북한어린이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

평화장정은 강원도 고성을 떠나 경기도 파주까지 비무장지대(DMZ) 155마일을 철책선을 따라 걷는 행사로 문화체험, 견학, 봉사활동, 토론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6.25 참전국 청년들과 세계 대표적인 분쟁 지역인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대학생, 연예인들도 참가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경기공연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ggf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032-623-8048)

DMZ다큐멘터리영화제는 DMZ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도와 DMZ다큐멘터리영화제 조직위원회, 파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공연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다음달 21~26일 DMZ 일대와 파주 출판도시 등에서 열린다.

영화제에서는 20여개국에서 제작된 80여편의 다큐멘터리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며 부대 행사로 가수초청 공연, 자전거 투어 등이 펼쳐진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