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탕자쉬안 북·중 우의탑 헌화

▲ 후진타오(胡錦濤) 중국 국가주석의 특사로 12일부터 북한을 방문 중인 탕자쉬안(唐家璇) 중국 국무위원이 13일 조.중 우의탑을 찾아 헌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최고인민회의 최태복 의장이 13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우르술라 스텐젤 의원을 단장으로 한 유럽의회 대표단과 만나 담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이 자리에는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 북-서유럽 친선의원단 리종혁 위원장이 참가했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3일 최근 치러진 대선에서 당선된 쿠르만벡 바키예프(56) 키르기스스탄 대통령 직무대행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정하철 노동당 비서가 13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중국 국가 라디오.영화 및 텔레비전방송총국 대표단을 만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중국 대표단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 중국 지린(吉林)성 경제무역대표단이 1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또 중국 길림육문중학교 친선대표단도 이날 방북했다.

▲ 북.중 우호협조 및 상호원조 조약 체결 44돌을 기념해 지난 11일 중국 주재 북한대사관에서 축하연회가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베이징발로 보도했다.

한편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와 중-조 우호협회도 12일 베이징에서 최진수 중국 주재 북한 대사를 초정, 연회를 마련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