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4.15기념 중앙미술전시회 개막

▲고(故) 김일성 주석의 94회 생일(4.15)을 기념한 중앙미술전시회가 7일 평양 조선미술박물관에서 개막됐다고 중앙통신이 8일 전했다. 이날 개막사는 김진성 문화상이 맡았다.

▲김정일 국방위원장 추대 13돌을 맞아 인민보안성 청년전위 경축야회와 농업근로자 경축모임이 7일 인민보안성과 은률혁명사적관에서 각각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인민보안성 행사에는 주상성 인민보안상과 지영춘 정치국장이, 농업근로자 모임에는 강창욱 농근맹 중앙위원장이 참석했다.

▲최고인민회의 제11기 4차회의에 참가할 재일 총련 대의원들이 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평양방송이 보도했다.

이날 비행장에는 김중린 노동당 중앙위 비서와 김유호 해외동포사업국장 등이 나가 일행을 맞았다.

▲민족과학기술토론회에 참가한 남북.해외 대표단과 과학자들이 7일 평양 국제친선전람관과 묘향산 보현사, 만경대, 주체사상탑, 3대혁명전시관 등지를 참관했다고 평양방송이 8일 소개했다.

▲제19차 만경대상 국제마라톤 경기대회 참가자들이 7일 평양 만수대 언덕에 위치한 김 주석의 동상을 찾아 꽃바구니와 꽃다발을 놓았다고 조선중앙텔레비전이 8일 밝혔다.

▲김정수 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재일본 조선문학예술가동맹 대표단과 전순자씨를 단장으로 한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 문학예술계연합회 대표단이 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평양방송이 전했다.

이날 비행장에는 제24차 ’4월의 봄 친선 예술축전’ 조직위 부위원장인 송석환 문학예술총동맹 중앙위 부위원장이 영접했다.

중국예술단과 교예단, 북.일 음악예술교류회 음악단, 영국 독창가 일행, 호주 조선인예술단도 같은 날 평양에 도착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