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노동당 대표단 중국 방문

▲노동당 평양시인민위원회 김남철 비서를 단장으로 하는 노동당 친선대표단이 중국 방문차, 문일봉 조선(북).몽골친선협회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친선대표단이 몽골을 방문하기 위해 24일 각각 평양을 출발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또 이날 김경준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국토환경보호성 대표단도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고 방송은 전했다.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산하 조선통신사 유건 편집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이 24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왕루이샹(王瑞祥) 부주석을 단장으로 하는 중화전국총공회대표단과 몽골 통상산업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몽골 정부 경제대표단이 24일 북한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일본의 과거청산을 요구하는 국제연대협의회’ 제3차 회의에 참가했던 남한, 총련, 중국, 대만, 네덜란드, 일본, 미국대표단이 24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방송이 밝혔다.

▲양형섭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이 23일 쿠바 수도 아바나 혁명광장에 있는 독립영웅 호세 마르티 기념비에 헌화하는 것을 시작으로 쿠바 방문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24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헌화에는 마르코스 로드리게스 코스타 쿠바 외교투자부 차관 등 관계자와 쿠바주재 박동춘 특명전권대사가 참가했다.

▲마흐무드 아흐마디네자드 이란 대통령이 북한 정권 창립 57주년을 맞아 지난 9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평양방송이 24일 보도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