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최태복, IPU 참석차 남아공 도착

▲최태복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제118차 국제의회연맹(IPU) 총회 참석차 14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수도 케이프타운에 도착했다고 평양방송이 17일 보도했다.

▲제16차 ’전국 청소년들의 충성의 축전’이 17일 평양시 청년중앙회관에서 폐막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정치, 예술, 체육, 경제축전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축전에서는 평양시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김일성상 계관인이고 인민예술가인 최하택 전 만수대창작사 유화창작단장의 빈소에 화환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전했다.

▲히론전투 승리 47주년을 맞아 호세 마누엘 모타노 북한 주재 쿠바대사와 대사관 관계자들이 17일 만경대혁명학원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인도네시아 방문 43주년을 맞아 북한 주재 인도네시아 대사관 관계자들과 친선모임이 17일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모임에서는 북-인도네시아 친선 평양률곡중학교 학생들의 예술소품이 공연됐다.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이름을 새긴 기념비들이 위치한 러시아 도시의 이름을 새긴 기념표지판을 기증한 러시아국제자선기금 ’세기의 예술의 보호자들’ 대표단을 위한 연회가 16일 평양고려호텔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17일 전했다. 연회에는 강능수 문화상, 홍선옥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식 평양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