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데일리NK ‘탈북자가 통일시대 주역이다’ 세미나 진행

데일리NK는 오는 27일(목) 박근혜 대통령의 ‘통일대박’ 발언 이후 통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통일시대를 이끌 탈북자들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탈북자는 북한과 남한 사회를 모두 경험해 봤다는 점에서 통일시대 준비에 있어 중요한 자산이라 할 수 있다. 이에 통일시대 준비에 있어 탈북자의 역할과 의미를 찾는 것은 중요한 과제이다.  


세미나는 ‘탈북자가 통일시대 주역이다. 통일시대 위한 탈북자들에게 주어진 과제’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 분야에서 오랫동안 연구한 전문가들을 초청, 탈북자들을 통일시대 주역으로 이끌기 위한 과제와 해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손광주 데일NK 통일전략연구소 소장이 사회를 한기홍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대표가 ‘통일시대 탈북자 역할의 중요성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박윤숙 사이버대 교수가 ‘통일시대 준비하는 탈북자 정책에 대한 제언’이란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 탈북자 출신인 강철환 북한전략센터 대표와 이철수 신한대 대학원 교수가 나와 통일과 탈북자의 역할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한편 데일리NK는 탈북자들을 통일 시대 주역으로 이끌기 위한 과제와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세 차례에 걸쳐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마지막 세미나는 이날 프레스센터 19층 국화홀에서 14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