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WHO 동남아지역 소장 귀국

▲세계보건기구(WHO) 동남아시아 지역사무소 샘리 플리안 방창 소장 일행이 평양의학대학과 부속 병원을 참관하고 1일 귀국했다고 평양방송이 밝혔다.

방송은 이들이 방북 기간 보건성 책임자들을 만나 보건분야 협조 문제를 논의하고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아리랑도 관람했다고 말했다.

▲영국군 국방참모장을 역임한 찰스 거스리 영국 상원의원 일행과 웬 푸 빙 차관을 단장으로 한 베트남 외교부 대표단이 1일 방북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

이날 비행장에는 각각 조선.영국 친선의원단 리종혁 위원장과 주북 영국 대사, 주북 베트남 대사가 나와 일행을 전송했다.

▲김경준 부상을 단장으로 한 국토환경보호성 대표단이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 재해감소 회의’에 참가하고 1일 돌아왔다고 평양방송이 소개했다.

이날 비행장에는 국토환경보호성 박호영 부상과 평양 주재 중국 대사관 참사가 나와 대표단을 맞았다.

▲국가품질감독국 손병학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국가품질감독국 대표단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8차 국제표준화기구(ISO) 총회에 참가하고 30일 평양으로 돌아왔다고 평양방송이 1일 보도했다.

이날 평양역에는 국가품질감독국 박성국 부국장이 마중나왔다.

▲평양을 방문한 호주 로간시(市)의 존 그랜트 부시장 일행이 만경대와 주체사상탑,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조선예술영화촬영소 야외 촬영거리 등을 둘러봤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일 보도했다.

▲평남일보 창간 60돌 기념보고회가 30일 평안남도 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중앙방송이 1일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평안남도당위원회 리태남 책임비서와 도인민위원회 김종태 위원장, 문응환 평남일보 책임주필 겸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노동당 중앙위원회 축하문도 전달됐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