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평양 민족과학기술토론회 개최

▲남북한과 해외의 과학자들이 참석한 ’민족과학기술토론회’가 5-6일 평양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6일 보도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북측의 변영립 국가과학원장과 리성욱 민족과학기술협회장, 남측의 채영복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장, 손동식 중국조선족과학기술자협회장, 송기뢰 재미동포과학기술협회장, 량영부 재일동포 과학자 등이 참가했으며 정보.나노.생명공학.환경공학 분야에서 90여 건의 논문이 발표됐다.

▲고(故) 김일성 주석의 94회 생일(4.15)을 기념한 영화상영순간(旬間)이 6일 평양 인민문화궁전에서 개막됐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소개했다. 개막사는 김진성 문화상이 맡았다.

▲김정일 국방위원장 추대 13주년(4.9)을 경축하는 청년.학생들의 모임이 6일 평양 당창건기념탑 광장에서 마련됐다고 평양방송이 전했다.

김중린 노동당 중앙위 비서와 김경호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제1비서 등이 행사에 참석했다.

▲아흐마드 하티르 주북 이집트 대사가 5일 김 주석의 94회 생일을 앞두고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6일 보도했다.
이날 연회에는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김용진 교육상 등이 초대됐다.

▲김 주석의 평안북도 현지지도 50돌을 기념한 보고회가 5일 신의주시에서 열렸다고 중앙방송이 6일 전했다.
보고회에는 김평해 도당 책임비서, 박경삼 도 인민위원장, 최후용 도 농촌경리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김 주석의 94회 생일을 맞아 김정일 국방위원장 앞으로 꽃바구니를 보내왔다고 중앙통신이 6일 밝혔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