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평양서 바둑꿈나무 선발대회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폐암으로 사망한 계응태 노동당 비서 영전에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며 24일 화환을 보냈다고 25일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24일 남미대륙 북동부 대서양 연안에 있는 수리남의 독립 31주년을 기념, 로날드 베네티안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의 친선 발전을 기원했다고 25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방북을 마친 김진선 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강원도 대표단과 권근술 이사장을 단장으로 하는 남측 남북어린이어깨동무 대표단이 25일 평양을 떠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재일조선인총연합(총련) 기관지인 조선신보는 내년 4월께 평양의 모든 거리들에서 도로표지물과 바닥선을 새로 긋는 작업을 하기 위한 준비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25일 소개했다.

▲방북한 러시아 국제과학.문화협조센터 대표단이 24일 김일성 생가가 있는 만경대와 김일성종합대학 혁명사적관, 평양외국어대학 등을 둘러본 뒤 25일 귀국했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

▲2006년 평양시 어린이 바둑 최우수선수선발경기가 지난 21∼23일 평양바둑원 주최로 천리마문화회관 바둑보급강습소에서 진행됐다고 25일 중앙TV가 전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 6월 평양시 어린이 바둑경기 유치원 부문에서 우승한 평양 하당유치원 함진희 어린이가 소학교 부문에 출전, 다시 1위를 차지해 주목을 받았다.

▲북한 청진광산금속대학은 최근 천연 광물질을 이용해 도자기 생산을 비롯한 여러 가지 용도에 쓸 수 있는 새로운 색감을 개발했다고 25일 북한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나라’가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