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정권수립 기념 농민체육대회

▲정권 수립 57돌(9.9)을 기념하는 제5차 전국농업근로자 민족체육경기대회가 1일 평양 모란봉 유원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소개했다.

이번 대회에는 도.시.군 예선경기에서 우승한 500여명의 농민이 참가해 6일까지 태권도와 씨름, 그네, 널뛰기, 윷놀이, 줄다리기 등 각종 민속놀이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날 개막사는 강창욱 농근맹 중앙위원장이 맡았다.

▲’과학자.기술자 돌격대운동’ 30돌 기념 전국과학기술발표회가 지난달 30일부터 사흘 간 김책공업종합대학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이날 폐막식에는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장인 변영립 과학원 원장이 참석했다.

▲평양 주재 말레이시아 대사가 지난달 31일 독립 48주년을 맞아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이날 연회에는 문재철 대외문화연락위원장 대리, 김영일 외무성 부상, 리명산 무역성 부상, 한광복 기계공업성 부상과 각국 외교관, 국제기구 관계자 등이 초대됐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1일 슬로바키아 헌법절을 맞아 이반 가스파로비치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박봉주 내각 총리와 백남순 외무상도 이날 슬로바키아 총리와 외무장관 앞으로 축전을 보냈다. 이들은 베트남 독립기념일 축전도 보냈다.

▲평양을 방문한 중국 기상국 대표단이 1일 평양 만경대와 주체사상탑, 개선문, 국제친선관람관, 우의탑, 만경대학생소년궁전 등을 둘러봤다고 평양방송이 밝혔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