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전국청년과학기술성과전시회 개막

▲청년절(8.28)기념 ’전국청년과학기술성과전시회’가 13일 평양 3대혁명전시관에서 김중린 당 비서와 변영립 국가과학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 전시회에는 청년 과학자와 기술자들이 내놓은 수 백건의 정보기술(IT)제품을 비롯해 2천여 건의 발명 및 신기술 혁신자료들이 출품됐다고 통신은 소개했다.

▲무하마드 조로브 북한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가 광복 63돌에 즈음해 13일 대사관에서 연회를 열었다고 중앙방송이 전했다.

연회에는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북-팔레스타인 친선협회 위원장인 김병팔 직총 부위원장, 문재철 대외문화연락위원회 위원장 대리, 김형준 외무성 부상 등이 초대됐다

▲북한 주재 레소토 대사가 13일 만수대의사당에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신임장을 제출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시미즈 스미꼬 ’조선여성과 연대하는 일본부인연락회’ 대표를 단장으로 한 북-일우호여성대표단이 13일 일본으로 돌아갔다고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김화효 재일본 조선사회과학자협회 회장을 단장으로 한 재일본 조선사회과학자 대표단도 이날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방송은 덧붙였다.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생일 축전을 보내준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답전을 보내왔다고 중앙방송이 13일 소개했다.

▲북한을 방문했던 영국 노동당 소속 글린 포드 유럽의회 의원 일행이 13일 열차편으로 평양을 떠났다고 평양방송이 13일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