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슬로바키아 대통령에 위로전문

▲북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21일 슬로바키아 대통령에게 군용기 추락 사고와 관련한 위로 전문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박순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조선민주여성동맹(여맹) 대표단이 21일 우간다 방문을 위해 출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밝혔다.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창립 60돌 경축 행사에 참가한 문태환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중조선인청년연합회 대표단이 21일 평양을 떠났다고 평양방송이 전했다.

▲기네에서 김일성농업과학연구소 창립 24돌을 기념하는 집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21일 소개했다.

▲ 김일성 주석 생일(4.15)과 김정일 국방위원장 생일(2.16)을 경축하기 위한 캄보디아 준비위원회가 결성됐다고 중앙통신이 21일 전했다.

▲ 북한이 보스니아-헤르체코비나 주재 대사에 조승주 불가리아 대사를 겸임 발령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1일 밝혔다.

중앙방송은 조 대사가 지난 10일 보스니아 수반을 만나 신임장을 제정하고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의 인사를 전했다고 보도했다.

조 대사는 지난해 4월 불가리아 대사에 임명된 뒤 크로아티아와 마케도니아 대사도 맡고 있다.

북한의 불가리아 주재 대사는 보스니아, 마케도니아, 크로아티아와 함께 루마니아, 터키, 알바니아, 유고 대사를 겸임한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