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백두산상 국제피겨축전 개막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64회 생일(2.16)을 맞아 제15차 백두산상 국제피겨축전이 15일 평양 빙상관에서 개막됐다고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개막식에는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김중린 노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곽범기 내각 부총리, 김영대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원장, 문재덕 체육지도위원장, 량만길 평양시 인민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우둥허(武東和) 주북 중국 대사가 14일 대사관에서 근로단체 간부들을 위한 친선모임을 개최했다고 중앙통신이 15일 소개했다.

모임에는 렴순길 직업총동맹 중앙위원장, 김경호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중앙위 제1비서, 강창욱 농업근로자동맹 중앙위원장, 박순희 민주여성동맹 중앙위원장 등이 초대됐다.

▲인민무력부가 김 위원장의 생일을 맞아 14일 4.25문화회관에서 예술소조 종합공연을 가졌다고 중앙통신이 15일 밝혔다. 김영춘 인민군 총참모장과 김일철 인민무력부장 등이 공연을 관람했다.

인민무력부는 15일 전승광장에서 야회를 마련했다.

또 14일 평양대극장에서는 김진성 문화상이 참석한 가운데 재일조선인 예술단의 음악무용 종합공연이, 관상원에서는 평양시 김정일화전시회가 열렸다.

▲김 위원장의 생일을 경축하는 해외동포 예술단 공연이 14일 평양 윤이상음악당에서 개막됐다고 중앙통신이 15일 보도했다.

▲평양시 인민위원회가 김 위원장의 생일을 앞두고 14일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화교들을 위한 영화감상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15일 밝혔다.

▲리지숙 회장을 단장으로 한 재독동포협력회 축하단과 재독동포 최건국이 김 위원장의 생일을 맞아 14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15일 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