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민속음식·민속화 소재 우표 발행

▲ 북한이 최근 민속가구와 민속음식, 명화 등을 소재로 한 14종의 우표를 발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민속가구로는 조선시대 백동장식궤.접개식경대함.자개박이 10장생무늬 3층장 등이, 민속음식에는 함경도의 감자찰떡.가재미식혜.언감자떡.영채김치 등이, 민속화에는 김홍도 작품인 논갈이.자리엮기.마당질.활쏘기 등을 담고 있다고 통신은 소개했다.

▲문재덕 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북한 체육지도위원회 대표단이 중국 방문을 위해 27일 평양을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진전국 중국공산당 허난(河南)성위원회 부서기를 단장으로 한 중국공산당 간부대표단, 쉬샤오펑(許小峰) 부국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기상국대표단, 레 황 밍 농민동맹중앙위원회 상임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베트남농민동맹 대표단이 27일 각각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김영일 내각총리가 신임 총리로 임명된 산쟈긴 바야르 몽골 총리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간 친선협력 강조를 다짐했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은 북서 아프리카 국가인 모리타니 독립 47돌에 즈음해 시디 모하메드 오울드 셰이크 압달라히 모리타니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소개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