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만경대상 체육경기대회 폐막

▲고 김일성 주석의 96회 생일을 기념해 10일 개막됐던 ’만경대상’ 체육경기대회가 30일 평양 청춘거리 농구경기관에서 폐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중앙통신은 이번 대회에서 역도, 수영, 육상 등 4개 종목에서 북한 신기록이 나왔다고 소개했으나 구체적인 기록은 밝히지 않았다.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29일 2002년 4월23일 첫 출항 후 400차례 화물을 실어나른 무역선 ’송화2호’ 선원들에게 감사문을 전달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30일 보도했다.

감사문을 전달하는 행사에는 리용남 무역상을 포함한 무역성 관계자와 송화2호 선장 리자선, 기관장 리명림 등이 참석했다.

▲리민천 부사장을 단장으로 중국을 방문했던 외국문출판사 대표단이 29일 평양으로 귀환했다고 평양방송이 30일 전했다. 평양역에는 백흥재 외국문출판사 부사장이 나와 대표단을 맞았다.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0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작별 방문한 무스타파 무하마드 알 하티르 주북 이집트 대사를 만났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주제 헤나투 하벨루 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브라질 공산당 대표단이 30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아마마 음바바지 국방장관을 단장으로 한 우간다 당.정부 군사대표단이 30일 방북 일정을 마치고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자국의 독립 62돌 축전을 보냈던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답전(4.21)을 보내왔다고 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이 30일 보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