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림경만 무역상 이란·시리아行

▲림경만 무역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정부경제대표단이 이란과 시리아를 방문하기 위해 4일 평양을 떠났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같은날 노동당 중앙위원회 차용명 부부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노동당대표단도 라오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 가기 위해 출국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한편 일본에서 주체사상연구회 대표단이 이날 평양에 도착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에 참석하기 위해 지난달 28일 출국했던 박의춘 외무상이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4일 평양으로 돌아왔다고 평양방송이 이날 밝혔다.

▲라오스 인민혁명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을 단장으로 하는 라오스 민족회의대표단이 5일간 일정을 마치고 4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불가리아 국회 대외정책위원회 위원장 일행도 5일간 방북 일정을 마치고 이날 떠났다.

▲제44차 전국청소년체육학교 체육경기대회가 평안남도 남포체육관에서 개막했다고 조선중앙TV가 4일 보도했다. 이 대회는 이달말까지 평양 등 전국 도시에서 구기, 국방체육경기, 해양체육경기를 비롯한 30여개 종목에서 경기를 벌인다.

▲량강도 삼수발전소 건설로 인한 수몰지역 이주민들이 인근 살림집으로 모두 이사했다고 조선중앙TV가 4일 전했다. 삼수발전소는 2004년 착공해 3년만인 지난 5월 완공했으며 이 과정에서 3천여 가구의 이주민을 낳았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