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대동문영화관 개축 준공식

▲평양시 중구역의 대동문영화관이 개축 공사를 마치고 13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준공식에는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김영일 내각총리, 김영춘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김중린.김기남 당 중앙위 비서, 강능수 문화상 등이 참석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2.16)을 기념해 열렸던 2차 전국 소묘축전이 10일 폐막했다고 조선중앙TV가 소개했다.

▲김일성 주석의 생일(4.15)에 즈음해 10일과 11일 러시아와 중국 주재 북한대사관에서 각각 연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연회에서는 북한과 러시아 및 중국 양자관계의 친선강화 등이 강조됐다.

▲김일성 주석의 생일을 기념해 전국대학생농구경기대회가 5일부터 12일까지 평안남도 평성시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김일성종합대학교가 남녀부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8일 정령을 통해 백두산밀영혁명전적지관리소와 전천음료가공공장에 ’3중 3대혁명붉은기’를, 순안구역 안흥농장 제1작업반을 비롯한 16개 단위에 ’2중 3대혁명붉은기’를, 평천부재공장을 비롯한 82개 단위에 ’3대혁명붉은기’를 각각 수여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3일 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자강도 현지지도 20돌 기념보고회가 12일 강계시에서 최기룡 도 인민위원장, 김인남 도 농촌경리위원장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3일 보도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