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당정간부들 영화 감상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을 비롯한 당.정간부들이 11일 인민문화궁전에서 김일성 주석에서 김정일 국방위원장으로 이어지는 계승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위대한 계승’을 관람했다.

이날 영화 관람에는 김 상임위원장 이외에도 박봉주 내각 총리, 전병호.최태복 당비서 등이 참석했다.

▲제15차 백두산상 국제피겨축전에 참가하는 중국, 러시아, 벨라루시,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선수들이 11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64회 생일(2.16)을 축하하기 위한 재일본 조선인총연합회 남승우 부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본 조선인축하단이 11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이날 조총련의 간부대표단과 새세대여성일꾼대표단도 평양에 도착했다.

▲예술공연 ’내 나라의 푸른하늘’에 대한 주체적 문예사상 연구모임이 9일과 10일 4.25문화회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1일 보도했다. 이번 연구모임에는 김진성 문화상, 김정호 문예총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2.16 경축 중앙미술전시회가 11일 조선미술박물관에서 개막돼 50여점의 국보급 미술작품이 전시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을 축하하는 농업근로자들의 모임이 10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렸으며 같은날 인민문화궁전에서는 제34회 전국농업근로자 예술축전종합공연이 개최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밝혔다.

▲조선민속박물관 창립 50주년 기념보고회가 10일 현지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기남 당 중앙위 비서와 김석환 문화보존지도국 국장 등이 참석했다./연합

소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