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농근맹 전원회의

▲농업근로자동맹 중앙위원회 제55차 전원회의가 30일 평양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회의에서는 올해 공동사설에서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한 방안을 토의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제13차 백두산상 중앙기관일꾼 체육경기대회 태권도 경기가 최근 평양 태권도전당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TV가 30일 밝혔다. 3개 조로 나뉘어 치러진 이번 경기에서는 국가계획위원회, 조선중앙통신사, 대외봉사국 선수들이 조별 1위를 차지했다고 TV는 전했다.

▲김영일 내각 총리가 태국의 사막 순다라벳 신임 총리에게 30일 취임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이날 밝혔다. 김 총리는 축전에서 “두 나라 사이의 친선협조 관계가 좋게 확대 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고 “나라의 안정과 번영을 위한 수상(총리)의 책임적인 사업에서 성과가 있을 것을 충심으로 축원하였다”고 통신은 전했다.

▲국가과학원 산림과학분원 과학자들이 포플러나무, 호두나무, 오동나무 등을 개량 재배했다고 중앙통신이 30일 소개했다. 포플러나무는 한해에 3m 이상 자라며 목재 생산성도 평양포플러나무에 비해 2배나 높은 데다 대기를 오염시키는 식물성 꽃가루나 솜털 등도 날리지 않는다.

새로 재배한 호두나무는 정보당 3t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으며, 오동나무도 성장속도가 1년에 평균 5m에 달한다고 통신은 설명했다./연합

소셜공유